









피겨여왕 김연아가 자신의 초상화 판매 수익금을 기부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1일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활동중인 김연아가 자신의 초상화 '스핀 동작을 하는 김연아'(Yuna Kim, Spin) 판매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초상화는 우사인 볼트 등의 The Greatest(위대한 선수들) 시리즈로 유명한 프랑스 화가 다비드 자맹의 '한국의 별' 시리즈 작품이며 김연아는 '한국의 별' 시리즈의 첫 모델이다.
김연아는 대지진이 강타한 직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기금 10만 달러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기금 또한 김연아의 뜻에 따라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세프 고액후원자모임 아너스클럽 회원이기도 한 김연아는 "무너진 집과 학교, 병원으로 지진피해 어린이들이 아직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한다 들었다. 어린이들이 평화롭고 안전한 일상으로 하루 빨리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늘 지구촌 어린이를 향한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김연아 친선대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김연아 친선대사님의 따뜻한 마음이 지진피해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김연아는 2010년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된 이후 아이티 대지진, 시리아 내전, 필리핀 하이옌 태풍, 네팔 지진을 비롯해 국내 소년소녀가장 돕기, 코로나19 대구지역 지원 등 국내외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 왔다. 기금을 통한 후원 뿐만 아니라 유니세프 캠페인에 재능기부를 하는 등 우리 사회의 기부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선한 영향력을 보여 왔다
김연아 나이 근황 남자친구 고우림 결혼 남편 집안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재산 광고 쌍꺼풀수술
전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이 결혼을 발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연아 고우림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많은 팬들은 이미 두 사람이 연인 사이임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연아는 1990년 9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신흥초등학교, 도장중학교, 수리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과정을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김애라가 있고 2022년 10월 고우림과 결혼 예정이다.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리스트이다.
김연아 소속사는 올댓스포츠이고 인스타는 yunakim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가 성악가 고우림과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약 5개월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들의 결혼 소식을 예견한 글이 올라왔던 사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누리꾼 A씨는 "저 김연아 누구랑 결혼하는지 알고 있다. 그분도 연예인"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 댓글을 본 다른 누리꾼은 A씨에게 "열애설도 안 터진 걸로 아는데 (김연아가)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사람이 있냐"고 물었고, A씨는 "있다. 노래하는 남자고 유명하진 않으나 팬층은 두터운 어린 남자"라고 답했다.
또 다른 누리꾼이 "ㅍㄹㅅㅌㄹ 맞냐"며 포레스텔라의 초성으로 질문하자, A씨는 "올해 안에 결혼할 예정"이라고 답해 간접적으로 인정했다.
올해 초부터 김연아와 고우림의 관계를 알고 있었던 A씨의 정체를 궁금해하며, A씨가 남긴 댓글을 이른바 '성지글'이라고 부르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연아, 고우림은 소속사를 통해 "10월 결혼한다"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정확한 날짜, 결혼식 장소 등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10월 22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될 예정이다.
김연아,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로 인연을 맺었고, 이후 3년간 교제하며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확인해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
김연아, 고우림은 5살 연상연하 나이차이를 딛고 결혼에 골인해 눈길을 끄는데 한국 나이로 28살인 고우림의 나이를 생각하면 다소 이른 나이에 결혼을 하는 셈이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혼전임신설을 주장하기도 했지만 양측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언급할 가치도 없다며 선을 그었다.
한편, 김연아는 최근 화보 공개 이후 불거진 쌍꺼풀 수술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해 이목이 집중됐다.
김연아는 최근 패션지 보그에 실린 화보가 공개되면서 쌍꺼풀 수술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였다.
김연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쌍수(쌍꺼풀 수술) 안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올렸다.